미래를 창조하려면 세계를 꿈꿔라 글로벌대학 서울신학대학교
본교는 인재상이 마땅히 갖춰야 할 ‘핵심역량’(Core Competency)을 아래와 같이 마련하였으며,
이를 정규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체계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영성적 도덕 역량

본교의 교육이념인 ‘진리와 성결’에 부응하여 <성결한 기독인>은 경건한 기독교 정신에 기초한 고결한 도덕성을 구비하여 사회의 영적-윤리적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본교는 기독교 정신과 본질, 그리고 그것이 가지는 사회적 책임의식 함양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소통공감 역량

사회에 봉사하는 실천인을 육성하기 위하여 본교가 주력하는 핵심역량은 ‘소통과 공감의 능력’이다. 사회 구성원과 긴밀히 소통할 수 있고, 또 그들을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은 본교가 추구하는 <실천적 봉사인>이 갖춰야 할 최선의 역량이다.

창의종합 역량

융합형 전문인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존 지식과 정보를 창의적으로 종합하여 응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 이에 본교는 집중도 있는 비판적 사고 및 통섭적 사고훈련, 그리고 현장 친화적인 종합적 전문지식 교육을 통해 이 역량의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역량

세계 시민의 일원으로 국제 사회에 창조적 인재로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탁월한 언어 능력과 섬세한 국제 감각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본교는 다양한 어학-문화 교육을 교과과정의 핵심으로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