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창조하려면 세계를 꿈꿔라 글로벌대학 서울신학대학교

 성결한 기독인

'성결한 기독인’이란 인재상은 기독교 교역자 및 지도자 양성이라는 본 대학 설립 당시 이념에 부합하는 온전한 기독교인 양성을 주 내용으로 한다. 성결교회는 다른 어느 교단보다도 성결한 삶을 강조한다.
성결이란 하나님의 속성으로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믿음으로써 성령으로 말미암는 성결한 삶을 이어가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기독교 정신을 체험적으로 구현한 사람은 비인간화되고 소외되어가는 현대사회의 병리를 치유할 수 있는 건강한 지성인이 될 수 있으며, 그러한 성결한 기독인이 본 대학이 추구하는 인재상이다.

 실천적 봉사인

‘실천적 봉사인’이란 지역, 국가 그리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전문적이고 현장 친화적인 봉사자를 의미한다.
경쟁 일변도로 고착된 현 한국 사회는 고등교육의 수혜자들도 사회 전체의 공동선과 복지증진에 제대로 기여하지 못하고 집단이기주의, 지역주의, 학벌주의, 파벌주의 등 다양한 반사회적 현상 속에 함몰되어 가고 있다.
이에 본 대학은 정직하고 성실하며, 친절한 봉사인을 육성하여 우리 사회의 참다운 인재상을 제시하고자 한다.

 융합형 전문인

‘융합형 전문인’이란 복합적인 정보화 사회에 적응하여 자신의 소질을 계발하고 응용할 수 있는 전문적 지식인을 뜻한다. 이를 위해 본 대학은 단일 전공 외에 다양한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장 친화적 주전공교육을 물론 부전공, 복수전공, 연계전공 등 대학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통해 유연성과 수월성을 구비한 융합형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창조적 세계인

'창조적 세계인’이란 지구촌 시대를 맞이한 현대 사회에 걸 맞는 탁월한 국제 감각을 지닌 전문 인재를 의미한다.
본 대학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어학 교육과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하여 창조적 세계인 육성에 최선의 경주를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본 대학이 마련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대학 간 학점 인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봉사활동 등 재학 시절 활발한 해외 체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비전과 열정을 담은 창조적 세계인 육성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