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창조하려면 세계를 꿈꿔라 글로벌대학 서울신학대학교

 성결한 삶을 지향하는 신앙교육

본 대학은 기독교 교역자 및 지도자를 양성을 위해 설립되었다.
이러한 전통 위에 예수 그리스도로 거듭나는 체험과 성령세례를 통한 ‘성결한 삶을 지향하는 신앙교육’이 본 대학의 주요한 교육목표이다.
이것은 본 교단의 신학적 뿌리가 되는 웨슬리의 성결 교리와 전도 표제인 4중 복음(중생, 성결, 신유, 재림)의 요체이기도 하다.

 정의와 평화를 구현하는 나눔교육

인류 최대의 희망은 사회정의가 실현되고 평화로운 공동체를 구성하는 것이다. 이는 전쟁, 폭력, 궁핍, 억압, 불안이 해소되고 자유와 평등이 실현된 평화롭고 정의로운 사회를 의미한다. 본 대학은 이를 실현하는 사회의 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해 ‘정의와 평화를 구현하는 나눔교육’을 구체적인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유연성과 수월성을 지향하는 전문교육

학문은 사회와 분리된 채 존립할 수 없다. 그리고 학문의 사회의 발전을 도모한다면 필연적으로 사회와의 만남을 전제로 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본 대학은 ‘유연성과 수월성을 지향하는 전문교육’으로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환영받는 현장 친화적인 성실하고 유능한 전문인 육성을 주요한 목표로 삼고 있다.

 비전과 열정을 담은 글로벌 교육

본 대학은 ‘지구촌 시대’에 걸 맞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구체적인 교육목표로 삼는다. 이를 위해 ‘비전과 열정을 담은 글로벌 교육’을 지향한다. 실용적이고 심도 있는 어학교육과 체계적인 글로벌 교양교육을 통해 기독교 정신에 기초한 창의적 국제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이 우리 대학의 주요 교육목표이다.